신문광고의 문화적 가치
언론진흥을 위한 신문광고의 경제적 역할과 가치 특별세미나 | 한국광고학회 | 17 pages| 2010.11.23| 파일형태 :
조회 2858 다운로드 11
자료요약
신문저널리즘-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의 중추적 역할 담당.

▶ 신문광고의 특징: 의견광고, 정치광고, 대학광고,
기업광고(기업PR광고, 상품광고, 사과광고), 출판광고 등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가장 핵심을 이루는 정보들을 다룸.

▶ 의견광고, 정치광고, 선거광고 등이 촉발하는 활발한 사회적 논의는 환경의 변화로부터 사회체제를 유지하고 그에 상응하게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의 하나.

▶ 인간의 합리성이 발현되고 실현되기 위해서는 활발한 사회적 논의가 필요.

이러한 논의의 주체이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신문과 신문광고.
목차
목차
Ⅰ.신문과 신문광고

Ⅱ.신문광고의 문화적 가치
1. 시대의 변혁을 읽는다
2. 새로운 가치관을 제안한다
3. 기업의 의지를 전달한다.
4. 최첨단 기술동향을 보여준다.
5. 공익메시지의 산실
6. 문화예술교육역할

Ⅲ.신문광고의 동향과 미래방향
광고매체 인쇄매체 신문광고 언론진흥 신문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광고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